- 전체 카테고리
- 가구/인테리어
- 도서
- 디지털/가전
- 생활/건강
- 스포츠/레저
- 식품
- 여가/생활편의
- 출산/육아
- 패션의류
- 패션잡화
- 화장품/미용
온채널 > 공지사항

- 온채널(help@onch3.co.kr)
- 45152
- 2020-11-02
시스템 업데이트 공지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대표전화 : ☎ 02-3473-1157
일 자 : 2020-11-02
수 신 자 : 온채널 회원사
발 신 자 : 온채널
제 목 : 반품/교환/철회 협의하기 게시판 업데이트 안내 입니다.
안녕하세요 온채널 입니다.
▣ 반품/교환 게시판 협의하기 시스템 업데이트 사항 안내
기존 반품/교환 게시판에서 공급사와 판매사 양사 협의하여 배송비등 협의하여 완료된 사항을 관리자에서 최종적으로 확인하여
정산해주는 시스템에서 협의가 완료된 건은 자동으로 정산처리 되어 환불 및 정산 처리가 되도록 시스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.
○ 판매사 업무진행 프로세스
- 마이페이지 > 판매사정보 > 내 판매정보 > 배송완료 송장입력 주문건 > 반품교환누락 버튼 클릭시 > 사유입력 및 처리현황 게시판
○ 공급사 업무진행 프로세스
- 마이페이지 > 공급사정보 >> 주문정보(발주정보) > 배송완료 > 신청된 반품 교환 보기 클릭시
- 기존 시스템과 동일하게 반품/교환/누락 등의 사유 및 내용 확인후 입고 확인후 협의하기 입력시 공급사가 입력 하게 되며,
입력된 배송비 금액 및 사유 내용 상대방 판매사가 확인 하여 내용을 남길 수 있습니다.
다만, 입력된 금액이 잘못된 경우 철회 / 재협의를 할 수 있어 다시 게시판으로 돌아가 재 협의 할 수 있게 시스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
- 양사 간 확인이 이루어 지면 관리자가 내용 확인을 하지 않아도 정산 및 포인트 환불 처리가 진행되며,
협의 배송비는 물론 완료 처리시 확인 될 정산 및 포인트 환불 예정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어 따로 계산 하지 않아도 빠른 업무처리가
가능 합니다.
○ 공급사 협의진행하기 변경 후
처리 사유 및 금액 입력 합니다. 철회 선택시 금액 입력 없이 철회 협의 요청합니다.
○ 반영시 화면
○ 판매사 협의진행하기 변경 후
○ 취소 및 재 협의시
게시판으로 내용 돌아와 재협의 가능하며, 최종 확인 후 판매사측 협의 완료가 끝난건은 예시된 내역으로 환불 및 정산 반영 됩니다. 이용자들의 편의와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해서 반영된 업데이트 사항이므로 많은 이용 및 응원 부탁드립니다.
(주) 온채널
-
- 테스트등록입니다~
- 온채널
- 50
- 2025-04-24
-
- 테스트 공지 5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
- 온채널
- 875
- 2025-04-19
-
- 김효정테스트공지3
- 온채널
- 524
- 2024-07-17
-
- 테공2
- 온채널
- 581
- 2024-07-17
-
- [공지] 송장연동 API-스마트스토어 송장 연동 실패 안내
- 온채널
- 796
- 2023-12-14
-
- [공지] 온채널 이용약관 개정 안내
- 온채널
- 1882
- 2023-12-11
-
- 661
- 테스트등록입니다~
- 온채널
- 50
- 2025-04-24 00:00:00
-
- 660
- 테스트 공지 5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 김효정 테스트
- 온채널
- 875
- 2025-04-19 00:00:00
-
- 659
- 김효정테스트공지3
- 온채널
- 524
- 2024-07-17 00:00:00
-
- 658
- 테공2
- 온채널
- 581
- 2024-07-17 00:00:00
-
- 657
- [공지] 송장연동 API-스마트스토어 송장 연동 실패 안내
- 온채널
- 796
- 2023-12-14 00:00:00
-
- 656
- [공지] 온채널 이용약관 개정 안내
- 온채널
- 1882
- 2023-12-11 00:00:00
-
- 655
- [공지] 12월 2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1951
- 2023-12-11 00:00:00
-
- 654
- [이벤트] 교육 후기 작성하고 최대 3만 포인트 받으세요!
- 온채널
- 2309
- 2023-12-08 00:00:00
-
- 653
- [공지] 12월 1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3153
- 2023-12-05 00:00:00
-
- 652
- [공지] '온채널 데이터센터' → '온채널 상품센터' 변경 공지
- 온채널
- 5273
- 2023-11-29 00:00:00
-
- 651
- [공지] 열정 챌린지 - 열흘만 정신차리고 개별 등록하기 (참가 접수 중)
- 온채널
- 3918
- 2023-11-28 00:00:00
-
- 650
- [공지] 온채널 튜토리얼: 상품 개별 등록 따라해보세요!
- 온채널
- 2622
- 2023-11-27 00:00:00
-
- 649
- [공지] 11월 5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2992
- 2023-11-27 00:00:00
-
- 648
- [공지] 스마트스토어 상품 전송 시 '등록 불가한 상품입니다'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
- 온채널
- 2929
- 2023-11-24 00:00:00
-
- 647
- [온채널] 스마트스토어 커머스 API 전환 관련 공지
- 온채널
- 3108
- 2023-11-23 00:00:00
-
- 646
- [주의 | 공급사] 불법 빈대용 살충제 판매금지 안내
- 온채널
- 2842
- 2023-11-23 00:00:00
-
- 645
- [공지] 11월 4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5599
- 2023-11-21 00:00:00
-
- 644
- [공지] 스마트스토어 API(커머스 API) 전환 일정 관련 공지
- 온채널개발
- 2608
- 2023-11-21 00:00:00
-
- 643
- [공지][공급사] 빈대 등 해충 퇴치를 위한 해충/방역 연관 상품을 모집합니다.
- 온채널
- 4192
- 2023-11-16 00:00:00
-
- 642
- [공지] 11월 3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5594
- 2023-11-13 00:00:00
-
- 641
- [공지] 포인트환불신청 기능 오픈 및 오입금확인 버튼 변경
- 온채널
- 4811
- 2023-11-09 00:00:00
-
- 640
- [공지] 스마트스토어 API 전송 시 ‘스마트스토어전용 상품명 사용’ 해제 관련
- 온채널
- 3497
- 2023-11-07 00:00:00
-
- 639
- [셀프챌린지] 스마트스토어 투잡 챌린지, 지금 신청하세요
- 온채널
- 6729
- 2023-11-07 00:00:00
-
- 638
- [공지] 11월 2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7216
- 2023-11-06 00:00:00
-
- 637
- [공지] 온채널 사칭 업체 주의 안내
- 온채널
- 4192
- 2023-11-03 00:00:00
-
- 636
- [공지] 발주(주문) 관련 공급사 연락처 공개 예정 안내
- 온채널
- 4283
- 2023-11-03 00:00:00
-
- 635
- [스마트스토어/쿠팡 API] API 상품 전송 시 상품명 중복 건 미전송 기능 추가 안내
- 온채널
- 6779
- 2023-10-30 00:00:00
-
- 634
- [공지] 11월 1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5488
- 2023-10-30 00:00:00
-
- 633
- [공지] 10월 4주차 기획전 일정 안내
- 온채널
- 5888
- 2023-10-23 00:00:00
-
- 632
- [공지][공급사] 겨울 대비! 차량 관리/방한/난방/단열 용품 등을 모집합니다.
- 온채널
- 10519
- 2023-10-16 00:00:00